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골아빠입니다. 

     

    4월부터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 괴담이 주위에서 끊임없이 들리고 있습니다. 백신을 접종했다가 반신마비가 온다거나 멀쩡한 사람이 다음날 돌아가셨다는 사건을 매스컴에서 심심치 않게 듣고 있습니다. 

     

     

    AZ백신을 접종하는 경우 혈전 생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는데, 직접적인 연관성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습니다. 중요한건 맞는 당사자가 심장병과 같은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특히 조심하여야 합니다. 

     

    혈관과 혈전증 그리고 자신의 혈관 나이를 체크해서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혈전이란? 몸 전체를 순환하는 혈액 일부가 혈관 안에서 피가 굳어진 덩어리를 말합니다. 

     

    혈전증이란? 혈전으로 혈관이 막히는 현상을 뜻합니다. 혈전이 혈관을 막으면 피가 흐르지 못해 심한 경우 주위 조직이 괴사할 수 있으며, 피부가 새까매지고 장기가 제 기능을 못해 심정지가 올수도 있습니다.  

     

    "돌연사는 스트레스나 바쁜 일상, 과식 등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혈관 노화가 촉진될 수도 있다"고 하며 "혈관 노화는 혈관이 단단해지는 것으로 30대에서도 연일 밤샘을 하거나 과로를 할 경우 혈관이 노화돼 급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의 노화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혈액 내 지나치게 많은 지방 성분물질이 혈관벽에 쌓여 염증이나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는 상태) 등과 같은 생활 습관병을 갖고 있는 사람은 혈관 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20세 이상 높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  해당항목 5개 이하: 혈관 나이는 실제 나이와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해당항목 6-10개 : 혈관 나이는 실제 나이보다 약 10세 높습니다. 앞으로 생활습관에 신경 쓰지 않으면 위험한 생태가 될 수 있습니다. 

     - 해당항목 11개 : 혈관 나이는 실제 나이보다 20세 이상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좀 더 세밀한 검사를 받고 매끈한 혈관을 만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생활해야 합니다. 

     


    혈관 건강의 기본은 올바른 생활·식습관 개선, 스트레스 줄이기, 적당한 운동,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 등에서 시작됩니다. 평소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흡연을 한다면 당장 끊어야 합니다. 

     

    또한 운동을 꾸준히 하고 포화지방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킵니다. 걷기, 수영, 등산, 에어로빅, 자전거타기 등과 같이 생활 속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운동법을 찾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격렬한 운동은 혈류 속도를 지나치게 높여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코로나 19 백신을 맞기전 혈관질환과 혈관 나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 해당항목 6개로 제 혈관나이는 50이 넘네요

    내 자신을 알라.

    어쩐지 매사에 짜증이 나고 항상 피곤에 쪄들어 있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로 운동을 많이 못했습니다. 백신 맞기전 몸관리에 들어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맞아야겠네요! 살려고 맞았다 딴 세상 가서 오래 살수도 있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